본문 바로가기
경찰공무원

[경찰공무원] 가산점 주의사항 및 기준표

by 감성정보 2021. 1. 19.
반응형


가산점 주의사항과 기준표 알고 준비하세요.

경찰 공무원을 준비하는 분이시라면 가산점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알고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가산점은 최대 5점까지 받을 수 있으며 대부분 합격을 하시는 분들이 5점을 획득합니다. 오늘은 가산점이 경찰채용에서 차지하는 부분과 가산점과 관련한 자격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합격에 있어서 가산점의 중요성

최종 합격자 결정은 필기시험이 50%, 체력겸사 25%, 면접시험 25%의 비율로 합산하여 결정됩니다. 이때 가산점 부분은 면접시험에 포함되며 상당히 큰 부분을 차지하고 대부분이 5점을 받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획득하여야 하는 점수입니다.

[경찰채용 단계별 합격결정비율]

2. 가산점관련 주의사항

주의사항으로 각 분야에 해당하는 자격증은 한 개만 점수를 인정합니다. 예를 들어 정보처리 분야에서 정보처리기사(4)와 워드프로세서 자격증(2)이 있다면 한 가지만 인정해 주기 때문에 더 높은 점수에 해당하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5점이 넘는 점수에 대해서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많은 자격증을 제출하더라도 최대 5점까지만 인정을 해줍니다.

 

- 주의사항 예시

*  같은 분야 자격증은 한 가지만 인정하기 때문에 높은 점수의 자격증을 제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아무리 많은 자격증을 제출해도 최대 5점까지만 인정됩니다.



3. 가산점 기준표

다음은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에 관한 규칙]에 따른 자격증 등의 가산점 기준표입니다.

- 정보처리 / 국어 / 영어 분야의 자격증이 다른 분야의 자격증에 비해 상대적으로 획득하기 용이합니다.

- 무도분야의 경우 인정되는 기관을 잘 확인하여야 합니다.

 

가산점 기준표를 확인하고 자신이 보유하고 있거나 취득해야 할 자격증을 파악하고 최대한 5점을 맞출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무도분야 인증단체

다음은 무도분야와 관련하여 가산점 인증이 가능한 총58개의 단체입니다. 확인하시고 인증이 불가능한 단체라면 다른 분야의 가산점을 더 취득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도분야 인증단체


반응형

댓글